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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단고기 천자 문화①

진실의 역사

환단고기 천자天子 문화

 

옥웅룡

1984년 중국 요녕성 우하량에서 적석총을 발굴하던 도중에 한 쌍의 옥룡玉龍이 출토되었습니다.

발굴되는 유물과 유적이 대부분 ‘사상 처음’이고 ‘인류사 최고最古’인 홍산문화의 일부입니다.

 

서로 대응하는 모습의 C자형 옥룡은 면밀한 검토 후 웅룡熊龍으로 명명됐습니다.

이른바 옥웅룡玉熊龍입니다.

풀이하자면 옥으로 만든 곰과 용 모양의 형상물입니다.

옥과 곰, 용의 의미가 이 유물의 문화·역사적 가치를 해석하는 키워드입니다.

 

옥은 변하지 않는 보석으로 영생불멸을 상징합니다.

『설문해자說文解字』에서 옥을 ‘오덕五德을 갖춘 아름다운 돌’이라 하였고, 공자는 ‘군자는 옥으로 덕을 견준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주역』 「설괘전說卦傳」에서는 팔괘의 첫째인 건괘乾卦의 성격을 옥으로 표현하였습니다.

그 까닭은 옥이 하늘의 빛깔과 하늘의 신성을 상징하기 때문입니다.

 

홍산문화 유적지 전체에서 옥기가 많이 출토되었는데 이들이 대부분 죽은 자의 가슴 위에 놓여 있었습니다.

가장 성스러운 보석이 놓였다는 것은 고인故人의 신분이 특별한 위치에 있었음을 나타냅니다.

 

곰하면 제일 먼저 연상되는 것이 『삼국유사』의 ‘일웅일호一熊一虎’입니다.

바로 곰을 토템으로 섬기는 웅족熊族을 말합니다.

 

지금의 강단사학계에서는 일웅일호를 ‘한 마리의 곰과 한 마리의 호랑이’로 해석하여 엄연한 실존역사를 신화의 세계로 날려버렸습니다.

홍산인들이 곰을 얼마나 신성시 했는지는 우하량의 여신묘 터에서 여신상과 함께 곰 소조상이 나온 것으로도 알 수 있습니다.

여신과 곰은 당연히 『환단고기』의 웅녀군熊女君으로 연결됩니다.

역사의 기록이 현실의 유물로 증명된 셈입니다.

 

용은 동북아에서 경이롭게 모셔지는 동물로 봉황과 함께 천자天子를 상징합니다.

역대 황제와 왕들이 정복으로 곤룡포衮龍袍를 입었으며, 우리나라에서 대통령을 상징하는 청와대의 문장紋章은 봉황입니다.

용과 봉에 대한 숭배가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용 모양의 옥기를 죽어서까지 소장했다는 것은 이 대형묘의 주인공은 신과 통하는 제사장(화이트 샤먼)이자, 왕의 신분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당시의 천자天子가 그곳에 묻혔다고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가까운 나만기 유적에서 옥쇄玉璽로 추정되는 BCE 4500~BCE 3000년 경의 옥인장玉印章이 발굴되어 그 설득력을 높여줍니다.

과연 이 사람은 누구이며, 홍산문화 유적의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정리 역주자가 전해주는 말씀
☞ 홍산문화는 동북아 신석기 문화의 최고봉으로서 중국 한족의 것과는 계통이 전혀 다른 문화이다.

오히려 그들 문화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환단 시대 배달동이족의 독자적인 문화이다.

홍산문화는 환단 시대를 인정하지 않고서는 올바르게 해석할 수 없다.

환국·배달·고조선이라는 동북아 시원역사를 인정해야 홍산문화를 포함한 발해연안의 그 엄청난 유적과 유물을 해석할 수 있는 것이다. (환단고기 역주본 해제 264쪽)

 

☞ 홍산문화 우하량에서는 무려 BCE 3500년 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적석총[塚], 신묘[廟], 대형 원형제단[壇]을 모두 갖춘 동북아 최고最古 문명이 발굴되었다.

이것은 5,500년 전에 이미 종교를 중심으로 제정일치의 국가조직을 갖춘 상고문명이 존재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이 문명은 인류의 4대 문명이라 불리는 이집트·메소포타미아·인더스·황하문명보다 1~2천 년이나 앞선 인류의 시원문명으로서, 인류 제천祭天문화의 고향이요, 동서양 피라미드, 거석문화의 원조이다. (환단고기 역주본 해제 272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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